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시력 좋아지는 법 평소에 노력이 중요한 법

by 뮤디스토리 2021. 5. 15.
반응형

일상생활을 하는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눈의 시력은 한번 나빠지면 회복하는 것이 힘든데요. 그런 만큼 시력은 나빠지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스마트폰이 생활화되면서 남녀노소 나이에 상관없이 스마트폰을 보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정작 저부터도 스마트폰이 없는 하루는 상상하기도 힘든 게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이 우리 생활에 필수품이 된 만큼 그에 따른 부작용도 나타나고 있는데요. 가장 크게 작용하는 것이 아마도 눈이 아닐까 합니다. 특히 성장기의 아이들의 경우 시력이 결정되는 중요한 시기에 스마트폰을 자주 보게 되면, 안구가 햇빛을 받지 못해 시력이 나빠질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른들의 경우 스마트폰이 시력이 나빠지는 주 요인이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스마트폰을 보느라 피곤해진 눈이 휴식을 취하지 못하고 피로가 쌓이게 되면, 시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번 나빠지기 시작하는 시력을 다시 좋아지게 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시력 좋아지는 법

적당한 휴식 취하기

 

시력이 좋아지기 위해서 가장 보편적으로 할 수 있는 방법은 피로한 눈에 휴식을 주는 방법입니다. 휴식은 어려운 것 없이 피로해지면 잠시라도 눈을 감고 하루 종일 고생한 눈에게 휴식을 제공하는 것인데요. 단 5분이라도 눈을 감고 있으면, 눈의 피로를 회복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눈 주위 찜질하기

 

그리고 따뜻한 수건으로 눈을 찜질해주는 것이 좋은데, 찜질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안구건조증으로 고생을 하고 있다면 찜질을 통해서 눈을 촉촉하게 만들어 안구건조증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종일 사용한 눈 주위의 근육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마사지해주기

 

찜질과 더불어서 눈을 마사지해주는 것도 눈 건강에 좋은데요. 마사지는 눈을 감은 상태로 눈동자를 상하좌우로 크게 돌려줍니다. 그리고 눈을 뜬상태로 다시 반복하면, 수정체 두께를 컨트롤하는 모양체 근력을 강화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눈 아래를 검지로 자극해주면 눈 주위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 

 

멀리 바라보기

 

멀리 떨어져 있는 사물이나 물체를 보는 것만으로도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덜어줄 수 있는데요. 시선을 먼 곳에 두게 되면 시신경에 안정감을 주어 눈 주위 근육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높은 건물이나 산을 쳐다보는 것이 괜찮습니다.

 

눈에 좋은 차 마시기

 

눈의 충혈과 뿌옇게 된 시야를 좋아지게 만드는 결명차, 불로초라 불리며 시력을 보호해주고, 건조감을 완화시켜주는 구기차, 눈 부종을 낫게 하고 시력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대나무 잎차, 피로 회복을 도와주며,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에도 도움을 주는 감잎차 등을 평소에 마셔두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시력은 한번 나빠지기 시작하면 다시 되돌리는 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위의 방법은 꾸준히 해줘야 효과를 바라볼 수 있으며, 눈이 조금이라도 피곤하다 싶으면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에 눈 건강 관리를 잘하셔서 시력이 떨어지지 않고, 건강한 눈을 만들어주세요. 

반응형

댓글